페이지 선택

TNMUSIC

Music Making

국내 개인음반제장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음반제작 전문 ‘티엔뮤직’에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노래를 제작해보세요. 1:1 맞춤 제작을 통해 복잡한 작업과정을 제작 초기 단계부터 최종 발매까지 ‘티엔뮤직’에서 한 번에서 처리해드립니다. 실제 국내 음반제작 시스템과 동일한 작업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역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 및 전공자는 물론 일반인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Guide

Music Making Guide

1:1 미팅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1:1 미팅을 통해 의뢰인의 보이스와 음역대를 파악하고 곡 스타일과 멜로디, 가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정리하고 조율하는 과정입니다. 방문이 어려울 경우 전화나 온라인상으로도 1:1 미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작사, 작곡, 편곡

1:1 미팅을 통해 정리된 내용들을 토대로 작사, 작곡 작업을 진행하고 작사, 작곡을 마친 후 곡에 악기들로 옷을 입혀주는 편곡 작업을 진행합니다. 편곡 작업부터 의뢰하실 경우 작사, 작곡 과정은 생략됩니다.

악기 녹음

다양한 방면에서 현역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 세션 플레이어가 녹음에 직접 참여하여 의뢰인의 노래를 더욱 풍성하고 퀄리티 높게 만들어줍니다.

보컬 녹음

티엔뮤직에서는 가녹음, 본녹음 총 2번의 보컬 녹음이 있습니다. 가녹음은 본녹음에 앞선 연습 녹음으로 톤 메이킹을 포함한 녹음하는 방법, 녹음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알려드리는 과정입니다. 본녹음은 앨범에 수록될 목소리를 녹음하는 시간이며 디렉팅을 통한 올바른 녹음 방향을 제시해드립니다. 

에디팅

우리는 사람이기에 컴퓨터처럼 정확한 음정과 박자를 표현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보컬 녹음과 악기 녹음을 마치면 음정 및 박자를 보정하는 에디팅 작업을 거치게 되며 에디팅 작업을 통해 자연스럽고 정확한 플레이로 보정하는 과정 진행합니다.

믹싱&마스터링

보컬과 악기 에디팅이 정리가 되면 서로의 소리를 조화롭게 해주는 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에 들어갑니다. 모든 과정들이 중요하지만 음반 제작에서의 믹싱&마스터링은 빠질 수 없는 필수 작업과정입니다. 믹싱과 마스터링은 음원 제작의 마지막 과정입니다.

Cover 디자인

완성된 음원의 얼굴이 되는 Cover는 곡 분위기와 아티스트 이미지에 맞게 디자인을 하는 게 포인트이며 특별히 원하시는 느낌이 있으시다면 전담 프로듀서에게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유통 접수

완성된 음원과 Cover는 유통에 필요한 아티스트 소개, 곡 소개 등 여러 자료들과 함께 발매를 위해 유통사에 전달합니다. 이때 의뢰인이 준비해야 할 유통자료는 별도 안내해드리며 그 외 모든 자료는 티엔뮤직에서 준비합니다.

음원 발매

완성된 음원은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카카오뮤직, 플로, 바이브, 소리바다, 몽키3, 올레뮤직, 애플뮤직, 아마존뮤직, 구글플레이뮤직, Deezer, KKBOX 등 국내외 음원사이트에 발매가 됩니다.

  • 녹음은 가녹음 (1시간) / 본녹음 (3시간 30분) 기본 제공됩니다.
  • 믹싱, 마스터링 수정은 2회 제공되며 추가로 수정을 요청하실 경우 수정비 2만원이 추가됩니다.
  • 악보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으며 악보가 필요하신 경우 악보 제작비 3만원이 추가됩니다.
  • 제작비는 선입금을 원칙으로 하며 계좌이체 / 카드 결제 / 네이버 페이 결제 가능합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02-6494-1700 또는 010-4029-8240 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